-
내일 감리교 이단대책위원회가 드디어 열립니다. 이번 이대위에서는 그동안 제가 이단성을 제기해왔던 익산의 모 감리교회 OO목사의 이단성에 대한 심사가 집중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OO 목사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 심지어 이슬람을 믿는 튀르키에 사람들이라도, 사회 밑바탕에서 가난하고 소외되기만 하면 성령님이 임재하신다고 설교하였습니다.이것은 이슬람을 믿어도 구원을 받는다는 종교다원주의의 전형적인 핵심주장이며, 감리교에서는 한때 변선환이라는 인물이 기독교 밖에도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다가 이단으로 규정되어 제명된 바 있습…
-
-M십자가가 배도의 상징이 아니라는 목사-내가 M 십자가는 마리아를 숭배하는 의미의 배도의 상징이므로 절대로 교회에 걸면 안된다고 글을 처음 쓴 것이 2021년 9월 26일이다. 이 글을 많은 페친들이 공유하여 공유횟수가 32회나 된다. 그러다가 최근 어떤 목사님과 댓글을 통해 ECT문제가 나와서 이를 계기로 ECT에 관한 설명도 할 겸, ECT의 결과물인 M십자가에 대해 더 경계하고자 하는 의도로 수 일 전에 다시 M십자가에 대한 글을 올렸다. 그랬더니 어떤 분이 댓글에 장신대 초빙교수이고 예배설교학을 가르치는 김모 목사님이 쓴…
-
-생태신학의 이단성-사순절을 앞둔 어느 교회의 유투브 온라인 예배를 시청한 적이 있다. 그 설교는 흥미로운 듯하면서도 매우 심각한 내용을 담고 있었다. 창조 세계의 회복을 위해 사순절 기간 동안 탄소금식을 하자는 것이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이유가 인류의 죄를 구속하기 위함일 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과 자연 만물의 회복을 위한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설교자는 인간이 자연을 "착취"해 왔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생태계의 파괴를 탄소 절제 운동으로 회복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이 설교는 생태신학자들이 주장하…